본문 바로가기
몸의 양식/밥을 먹자

한성대 입구역 주변, 배부르게 먹었던 <성북동편백찜>

by 김알람 2023. 10. 18.
728x90
반응형
사장님 배불러요

 

 

주소:
서울 성북구 성북로5길 15 1층

영업시간:

화요일 정기 휴무

수-월  11:0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20:30 라스트 오더

 

특이:
직접 만든 샤브샤브 국물이 맛있음

 

 

눈으로만 보다가 직접 가본 
<성북동편백찜>

 

 

 

오며 가며 봤던 <성북동편백찜> 가게 외부가 굉장히 예쁘게 생겼다는 생각을 항상 했었는데 이번에 가 보게 되었다.

 

 

가게 외부의 메뉴판에서 메뉴를 볼 수 있다. 모두 1인 기준 가격이다. 다른 점은 소고기의 출신(?) 성분인 것 같다. 우리는 미국산 소고기 150g이 나오는 성북동코스 4인분을 시키기로 했다. 

 

 

메뉴판 두 번째 장엔 음료와 편백찜 맛있게 먹는 법이 쓰여 있다.

 

 

성북동 편백찜의 내부. 경치를 구경하고 싶다면 창문 쪽을 추천한다. 테이블 간의 간격은 그냥 일반적인 정도였다.

 

 

입구에서 오른편에도 테이블이 몇개 더 있다.

 

 

 

 

본격 후기

 

물수건

 

자리에 앉으면 돌돌 만 물수건을 준다. 귀여워서 좋았다. 

 

 

 

월계수와 알 수 없는 향신료가 들어간 밑받침. 이 위로 편백찜기를 올려서 찜을 먹다 보면 밑으로 야채와 고기의 육수가 빠진다.

 

기본 차림

 

월남쌈을 싸 먹는 구조라 상 위에 뭐가 많다. 소스는 개인별로 제공되는데 레몬 조각이 올라간 왼쪽부터 간장, 땅콩소스, 월남쌈 소스다. 

 

 

드디어 등장한 찜기. 정확히 15분을 기다릴 수 있도록 초시계를 같이 준다. 너무 배고파서 빨리 15분이 지나기를 기다렸다. 세상에서 제일 길었던 15분이었던 듯하다. 

 

소스를 찍은 이유는

소스가 전체적으로 아는 맛인데 약간 다른? 그런 맛이었다. 왼쪽의 간장 소스는 레몬이 들어가 상큼했고 내 입맛엔 제일 좋았다. 중간의 땅콩 소스는 내가 알던 것보다 좀 더 상큼한 느낌, 오른쪽의 월남쌈 소스는 알던 것보다 좀 더 매콤한 느낌이었다.

 

15분 후, 편백찜 4인분

 

편백찜에는 숙주와 청경채, 각종 버섯, 양배추, 단호박 등 다양한 야채가 함께 있었다. 미국산 소고기였는데 엄청 부드럽진 않아도 평범하게 맛있었다. 사실 먹고 나선 4인분인데 너무 적다는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이 판단은 오산이었으니...

 

편백찜을 하며 떨어진 야채&고기 육수에 사장님의 특제 샤브샤브 육수를 섞었다

 

편백찜을 다 먹자, 사장님이 찜기와 함께 아래의 물받침(?)을 가져가셨다. 그리고 다시 등장한 물 받침(?)대는 사진에서처럼 육수를 담고 있었다. '아, 이제 죽 해 주시려나보다.' 생각했는데 갑자기 또 뭐가 온다. 

 

호호 편백찜은 에피타이저였단다

 

다시금 등장한 고기와 야채. 편백찜을 다 먹고 나면 샤브샤브를 해 먹으면 된다고 한다.

 

마치 아무 것도 먹은 적 없는 것 같은 상의 차림새

이렇게 우리의 두 번째 식사가 시작됐다.

 

샤브샤브한 야채와 고기를 월남쌈에 넣어 드세요

 

이곳의 샤브샤브 육수는... 이것도 또 아는 맛인데 좀 다른 그런 느낌이었다. 기본적으로 누구나 아는 샤브 육수의 맛인데 아까 전에 봤던 월계수 잎과 알 수 없는 향신료 때문인지, 아니면 편백찜을 하며 떨어진 버섯 육수 때문인지 육수에서 묘한 향신료 향이 난다.  이 점이 색다르게 느껴졌고, 향신료 덕분에 진한 고기 육수가 되었을 때도 전체적으로 육수가 깔끔한 맛이 나서 좋았다. 

 

원래 샤브샤브 육수는 다 아는 맛이라서 국물을 따로 떠먹지 않는데 여기 육수는 이 묘한 점 때문인지 고개를 갸웃거리면서 계속 숟가락으로 떠먹었다.

 

샤브샤브의 꽃. 죽 만들어 먹기

 

우리는 면과 죽 중에서 죽을 선택했다. 이곳에 몇 번 방문해 본 분의 말로는 면보다 죽이 더 맛있다고 한다. 이 포스팅을 보는 여러분도 참고하시길 바란다.

 

죽도 맛있었다

 

묘한 육수 속에 자글자글 끓어가는 고기국물 야채죽. 맛있었다.

 

 

 

총평

 

특이한 메뉴가 있다거나 놀랄만큼 맛있는 곳은 아니다. 서울 전체로 지역을 한정하면 보면 가격도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다. 하지만 파스타도 20,000원, 샌드위치도 11,000원 하는 극악스러운 성북동의 물가를 생각하면, 성북동에서 이렇게 푸짐한 양의 편백찜(+샤브샤브)을 25,000원에 먹을 수 있다는 게 가성비가 좋은 거라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그리고 인테리어 때문인지 사장님 때문인지 편백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 때문인지 ㅋㅋㅋㅋ 묘하게  밥 먹으면서 마음이 안정되는 느낌이 있었다. 창문이 커서 햇살이 잘 들어와서 그런가...?

 

막 엄청 맛있는 건 아닌데 샤브 육수가 때때로 생각나는 신기한 가게여서 나는 기회가 되면 재방문 할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