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재활기/일기를 쓰자

[220615]구글 애드센스: 5전 6기로 성공

by 김알람 2022. 6. 15.
728x90
반응형

오늘 오후 구글 애드센스에서 온 메일


어느 날과 같은 하루.
휴대폰 알람에 여느 때와 같은 스팸 메일인 줄 알았으나,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가능하다는 소식이었다. 이 메일을 받고 매우 기분이 좋았고, 퇴근 후 블로그에 글을 쓰려 검색해보니 무려 5전 6기 만의 성공이었다. 구글 애드센스에 6번이나 도전한 것이다 ㅋㅋㅋㅋ.

메일을 받고 곰곰이 생각해 봤다. 이전과 뭐가 달랐기 때문에 이번엔 애드 고시에 성공하게 된 것일까? 개인적으로 도출한 이전과 다른 점은 아래와 같다.




1. 일 평균 방문자 수가 1n명 대
'에게 십몇 명?' 하고 생각할 수 있지만 5번 째로 애드센스 신청을 했을 때 내 블로그의 평균 방문자 수가 n명 대였다. 거의 블로그를 안 하는 것과 마찬가지였다고 보면 된다. 마지막으로 애드센스 신청을 했을 즈음의 평균 방문자 수가 1n명 대였다. 관리 창을 확인해보니 가끔 nn명이 방문한 적도 있는 것 같다. 결론은 이렇다. 평균 방문자수가 애드센스 신청 성공 유무에 영향을 미치는지는 알 수 없다. 그래도 일 평균 방문자 수를 열몇 명 대로 유지해 보는 게 좋을 수 있다.


2. 카테고리에 글 2개 이상
빈 카테고리가 있으면 애드센스 신청이 반려된다는 포스팅을 본 적이 있다. 그 포스팅을 보고 며칠 뒤에 카테고리를 개편해서 포스팅이 없는 카테고리를 비공개하고 다시 애드센스 신청을 했다. 결론은 실패였다. 이후 포스팅이 없는 카테고리를 삭제하고 다시 신청했다. 또 실패였다.

지금은 가장 포스팅이 적은 카테고리의 글 수가 2개다. 당신의 블로그에 빈 카테고리도 없는데 계속 신청이 반려된다면 글 수가 하나인 카테고리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글을 하나 더 써 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3. 시의성이 있는 정보성 글
나는 원래 책 리뷰를 블로그에 자주 올렸는데 최근에 공연 몇 개를 보며 관련 리뷰를 포스팅하게 되었다. 책은 꾸준한 방문자를 만들지만 시의성이 없기 때문에 유입되는 인구수가 미미하다. 하지만 공연의 경우 기간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방문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한다.

방문자 수가 너무 적은 경우에는 최근 개봉한 영화, 최근 상영되고 있는 공연 등, 지금 이 순간 사람들이 검색할만한 걸 골라서 포스팅하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공연 금액이나 영화 관람료가 신경 쓰이면 ott서비스(넷플릭스, 왓챠 등)에서 한창 뜨고 있는 영상도 유입 수를 늘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쓰고 보니 이건 애드센스 관련 팁은 아닌 것 같다. 하지만 블로그의 방문자가 너무 없는 것도 애드 고시 실패의 원인일 수도 있으니 이런 방법도 생각해보길 바란다.



지금까지 애드센스 신청 성공 이유에 대한 내 뇌피셜 원인들을 포스팅해 보았다.
어떤 사람들은 한 달 만에 블로그에 30여 개 이상의 포스팅을 하고 애드센스 신청까지 단번에 성공한다. 하지만 나는 2021년에 블로그를 개설해 지금에야 애드센스 신청에 성공하게 되었다. 느리기로는 거북이를 이길 나도 성공했으니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도 할 수 있다. 일단 반려 메일이 올 때마다 꾸준히 재신청을 하고, 틈틈이 포스팅을 한두 개 더하다 보면 어느 순간 광고 게재가 가능하다는 메일이 올 것이다. 오늘은 이만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파이팅이다.



*구독/공감/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