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재활기/일기를 쓰자

기쁜 날

by 김알람 2023. 3. 17.
728x90
반응형

2023년 3월 17

 

오늘 한 일

- 회사에서 근무(qa, cs 등)

- 술 먹기 ㅎ

 

 

일기

오늘은 기쁜 날이다! 업데이트가 예상했던 날짜에 되었고 큰 문제도 없었다. 근 2주 만의 출근이지만 충족한 하루를 보냈다. 사람이 이상한 게 회사에서 일하는 건 남을 위해서 일하는 거고 혼자서 시간을 보내며 생산적인 일을 하는 건 스스로를 위한 일인데 자기만의 시간에 스스로 레벨 업을 하는 것보다 회사에서 일할 때 더 기합이 들어간다. 어쩌면 나는 소크라테스가 이야기한 돼지인 걸까ㄷㄷ...

 

근무가 끝난 후 성공적인 대규모 업데이트와 나의 (미리) 퇴사 축하로 고등학교 친구이자 동료인 J와 술을 마셨다. 술을 마신 곳은 나와 J가 생각하는 상암의 괜찮은 술집인데 기회가 되면 이곳도 소개하면 좋겠다. 

 

오늘의 블로그 소식은 pixabay를 사용하기에 지친 내가 블로그 용도(비상업적 용도)로 ai 그림 그리기를 이용하면 좋겠다는 결론을 낸 것이다. 최근에 ai가 여러 웹사이트를 포함한 온라인 세계와 오프라인 세계를 망라하는 주된 이슈기도 하고, 백수를 앞둔 나도 해당 이슈에 관심이 있기 때문이었다.

 

나의 고등학교 친구이자 직장동료인 J는 영상 편집과 모션그래픽 쪽의 능력자인데, 구독하고 있는 영상편집 youtube마다 AI로 난리라는 이야기를 점심 때 해주었다. 결국에 미래에는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잘 다루는 것이 지금의 photoshop, illustrate, premiere, after effect 등과 같이 중요한 도구가 될 것 같다는 확신이 든다. 그때를 대비해서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다루는 연습을 해야겠다. 

 

오랜만에 술을 마셔서 그런지 일기를 쓰는 지금도 정신이 가물가물하다. 내일은 주말이니 하지 못했던 일들을 몰아서 처리하기 좋아 보인다. 그럼 오늘은 짧은 일기를 끝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려고 한다. 안녕. 

 

내일 할 일

yes24 리뷰 쓰고 포인트 받기

웹툰 글콘티 포폴 준비하기

이력서 업데이트

python 강의 1주 차 마무리

블로그 글 1편 이상 업로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