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의 양식/밥을 먹자

[한성대입구역] 갓김치파스타(?)가 맛있는 <성북동이안>

by 김알람 2023. 7. 19.
728x90
반응형

<성북동이안>

주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로5길 29-19 1층

 

운영시간:
월~목 17:00 - 22:00
토~일 12:00 - 22:00
- 월,화,수,목 (낮시간 예약제 운영)-

 

한성대입구역 한옥 레스토랑 <성북동이안>

 

몇 주 전에 갔지만 느지막이 포스팅을 하게 된 <성북동이안>. 한성대입구역 5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성북동이안> 외관

 

골목길에 안쪽에 있는 <성북동이안>. 양식 레스토랑으로 알고 갔는데 외관은 옛날 한옥집 같은 반전 매력의 생김새를 하고 있다. 

 

<성북동이안> 내부

 

들어가면 더 강해지는 한옥 느낌ㅋㅋㅋ 테이블이나 천장도 나무를 사용해서 더더욱 전통적인 느낌이 든다. 양식당인데 인테리어만 보면 한정식이 나올 것 같다. 

 

메뉴판

 

<성북동이안>의 메뉴판. 화질 열화가 심하지만 알아볼 수 있을거라 믿는다. 이 날은 4명이 같이 가서 메뉴를 다양하게 시켜볼 수 있었다. 

 

 

음식 리뷰


관자구이 크림소스와 빵

 

가장 먼저 나온 메뉴. 크림소스안에 감자와 뇨끼 비슷한 것이 함께 있다. 위에 뿌려진 녹색은 먹어보니 바질 페스토오일(?) 같은 거다. 몰랐는데 크림과 바질이 정말 잘 어울린다는 걸 알려준 메뉴다. 소스가 내 취향 저격이라 나중에 소스만 막 떠먹었을 정도 ㅋㅋㅋㅋ 양은 적은데 맛있다. 이날 먹었던 메뉴 중에 두 번째로 맛있었다.

 

버섯 칠리 크림 파스타

 

내가 시켰던 버섯 칠리 크림 파스타. 보통 생각하는 칠리 크림 파스타보다는 조금 더 매운 느낌이었다. 칼칼한 매운맛이 났던 게 조금 특이했다. 그걸 제외하면 이름과 생긴거에서 유추할 수 있는 그런 맛이다. 맛이 없진 않은데 특이하지 않아서 그렇게 기억에 남진 않는 메뉴였다.

 

 

돌산갓 새우 로제 파스타

 

이 가게를 처음 가면 무조건 먹어봐야 하는 메뉴라고 생각한다. 강추메뉴다. 처음 입에 넣으면 '어... 뭐지? 이 익숙한 맛은?'하는 생각이 난다. 파스타에서 갓김치 맛이 나기 때문이다 ㅋㅋㅋㅋ 어리둥절하게 하는데 그게 정말 잘 어울린다. 파스타를 김치에 싸드셔보세요도 아니고 ㅋㅋㅋ 이렇게 말하면 뭘까 싶겠지만 정말 특이하고 맛있다. 여기 오면 돌산갓 새우 로제 파스타는 꼭 시켜보길.

 

이베리코 토마토 스튜와 빵

 

칼칼한 토마토 스프. 떠먹는 순간 '아, 이건 해장수픈데?' 하는 생각이 든다. 동유럽 여행하면서 헝가리에서 굴라쉬를 먹어본 사람이라면 맛을 쉽게 유추할 수 있다. 딱 부다페스트에서 먹었던 굴라쉬 맛이다. 이것도 관자구이 크림소스처럼 바게트랑 같이 나오는데 바게트는 특이할 것 없는 그냥 바게트 맛이다. 딱히 맛있는 빵은 아니라는 뜻.

 

예전에 유럽여행하면서 굴라쉬를 처음 먹고 정말 반했었는데 그때의 느낌이 나서 맛있게 먹었다. 체코에서 먹었던 꾸덕꾸덕한 진한 느낌의 굴라쉬가 아니라 부다페스트에서 먹었던 물기 있는 수프의 굴라쉬 맛이다. 굴라쉬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서 이 메뉴를 시키면 만족할 수 있을 것 같다. 

 

 

총평

재방문의사 완전 있음.
처음 가면 꼭 돌산갓 새우 로제 파스타를 먹어봤으면
728x90
반응형

댓글